가을 단풍 속 지구를 위한 플리마켓! ‘2020 환상마켓 두 번째’ 행사 성료

0
175

– 업싸이클, 리싸이클, 핸드메이드 등 다양한 친환경 디자인 콘텐츠 제품 전시·판매
– 미스터트롯 류지광, 수취인지구 수상팀, 환경특강 등 다양한 문화행사 선보여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주말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앞 공원에서 40여개의 친환경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환상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환상마켓」은 환경을 생각하는 상인들의 플리마켓의 줄임말로친환경 제품을 대상으로 열리는 플리마켓을 뜻한다환상마켓은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했다.

이번 ‘2020 환상마켓 두 번째’ 행사에는 약 1,000여 명의 도민·시민이 방문해 에코디자인·콘텐츠 분야의 제품을 구입하고친환경 문화공연과 강연을 체험했다. 인테리어 제품, 패션 용품, 위생 안전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친환경 제품을 통해 에코디자인 분야에 대한 문화공감대를 형성하고 누구나 쉽게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블루콘서트에서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제로웨이스터 챌린지에 도전했던 가수 류지광과 지난 5월 진행됐던 지구를 위한 사랑의 세레나데 수취인지구 수상팀들의 공연을 선보였고, 공연 이후에는 EBS 최평순 PD와 함께 환경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도 진행됐다.

오프라인 행사는 종료되었지만환상마켓 제품은 온라인 상에서 계속 만나볼 수 있다행사 종료 이후에도 12월 15()까지 온라인 환상마켓을 운영하여오프라인 플리마켓 행사를 놓친 이들도 쉽고 편하게 에코디자인·친환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하였던 지난 환상마켓과는 달리이번 환상마켓 행사에서는 오프라인으로도 이렇게 도민·시민 여러분들에게 에코디자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필()환경 시대에 대한 관심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소통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에코디자인과 문화텐츠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광명시와 손잡고 설립한 문화·창업 공간이다. 2020년 1월 30일 개소한 이후 창업 33일자리 창출 53스타트업 지원 1,500여 건 등 활발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