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봄철을 보내기 위해 꼭 챙겨야 할 팁 5

0
95
봄철 기지개를 켜고 밖으로 나가야 할 시간이 왔다. 건강한 습관을 위해 꼭 챙겨야 할 생활습관을 알아볼까?
..
..

충분한 수면 생체 리듬은 그 중요성에 비해 너무 자주 무시당한다. 어둡고 조용한 침실에서, 적어도 8시간 푹 자자. 잠자리에 들기 전, 5분 정도 명상을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야외 활동 하루에 만 보는 걷겠다는 목표를 세워라. 사실 만 2000보 정도는 걸어야 운동이 된다. 골프, 테니스, 하이킹을 하라. 운동이 질색인 사람이라면 마당을 가꾸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햇볕 쏘이기 생체 시계를 맞추는데 봄철 풍부해진 일조량을 이용하라. 아침에 일어나 20분 산책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햇빛이 몸 안의 태엽을 감아 잠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알람을 맞추기아침에 눈뜰 때 외에도 알람은 유용하다. 알람을 맞추고 한 시간마다 자리에서 일어나자. 충분한 물을 마시고 가벼운 체조를 하는 것만으로 몸은 춘곤증을 이겨낼 원동력을 얻을 것이다.

 

자외선을 막기 자외선을 제대로 차단하는 것은 시간의 흐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최선의 방책이다.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발라라. 규칙적으로 덧바르는 것도 중요하다.

 …
 …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