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패딩’ 목 때 제거 쉽게 하세요

0
884

패딩을 입다 보면 목 부분에 화장품 자국 등이 묻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검정, 네이비 등 패딩이 주로 어두운 컬러이기 때문에 피부톤을 밝혀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 하얗게 묻어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패딩에 묻은 목 때 어떻게 제거하면 좋을까?

첫째, 주방세제를 솔이나 못 쓰는 칫솔에 조금 묻혀 그 부위만 부분 세탁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보디 크림이나 마요네즈 등은 오히려 얼룩을 남길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물티슈도 오히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닦아내기 보다 오히려 얼룩이 더 넓게 퍼질 위험성을 갖고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주방세제만으로 부족할 땐 글리세린 원액을 주방세제와 1:1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더 잘 닦인다. 글리세린은 화장품 재료로 흔히 사용하는 성분으로 화장품을 녹여내는 데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단, 글리세린만 사용하면 끈적한 성질 때문에 오히려 패딩 표면이 끈적해지거나 번쩍번쩍 광이 날 수 있어 주방세제와 섞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제 거품을 다 뺀 후엔 마른 수건으로 꾹꾹 눌러 물기를 빼주고 드라이어의 찬 바람으로 말리면 된다.

둘째, 클렌징 워터가 있다면 이를 이용해도 잘 지워진다. 클렌징 워터에는 색조 화장품을 잘 녹여내기 위해 계면활성제 성분이 들어 있는데, 피부에 자극이 안 될 정도의 양으로 함유량을 조절하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닿는 목 부분에 사용해도 안전하다.

목 부분에 부분 세탁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거품이 나지 않을 때까지 헹구거나 물에 적신 수건으로 여러 번 닦아낸다. 색이 밝은 패딩일수록 사용한 세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완벽하게 헹구고 바로 찬바람으로 말려야 얼룩이 생기는 걸 피할 수 있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