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가라! 기분부터 달콤한 초당옥수수 다이어트 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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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탕보다 달콤하다’는 뜻을 가진 초당 옥수수가 인기다. 배우 김태희씨의 ‘초당옥수수 주먹밥’ 출산 다이어트 비법이 인기를 끌면서 초당 옥수수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의 대표 탄수화물로는 고구마가 인기를 끈 반면 옥수수는 칼로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으로 논란이 됐다. 하지만 실제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당 106kcal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수분함량이 많고 당도가 높아 과일처럼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의 경우에는 이보다도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에는 카르테노이드,식이섬유를 비롯해 루테인과 제아잔틴, 비타민 B1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엽산과 칼륨, 철분 등의 미네랄도 풍부해 변비 예방, 피부 노폐물 배출, 정신건강 유지, 혈압 조절, 빈혈 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제철식품인 초당 옥수수, 다이어트를 위한 간단 레시피로 올 여름 날씬한 몸매를 스스로에게 선사해보자.

1. 탄수화물-단백질과 함께 영양 UP! 초당 옥수수 주먹밥
먼저 초당옥수수의 껍질과 수염을 제거한 뒤 반으로 잘라 알맹이를 하나씩 떼어내 칼로 잘게 다진다. 이렇게 하면 주먹밥을 뭉칠 때에도 훨씬 수월한 것은 물론 단맛이 골고루 섞여 더욱 맛있다.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삶은 달걀의 흰자 역시 잘게 다져 함께 버무려 뭉쳐주면 끝.

2. 심플한 맛이 좋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찌기
껍질을 벗기고 수염을 손질한 신선한 초당 옥수수를 깨끗한 물에 씻은 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넣는다. 랩으로 간단히 용기를 감싼 뒤 포크로 군데군데 구멍을 내준다. 1개당 3~4분 가량 익히면 톡톡 터지면서 달큰한 맛이 아삭아삭해 여름철 간단한 간식으로 최고!

3. 초당 옥수수 샐러드
톡톡 터지는 식감의 초당 옥수수와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야채를 이용해 샐러드를 만들면 간단한 브런치용 식사는 물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만점! 우선 손질한 초당옥수수를 한 손으로 잡아 세운 뒤 칼로 훑듯이 알맹이들을 떼어낸다. 파프리카, 오이, 어린잎 채소 등 냉장고에 남은 자투리 채소를 옥수수 크기에 맞춰 잘게 다져 샐러드볼에 함께 담아준다. 오리엔탈드레싱, 올리브유드레싱, 키위드레싱 등이 잘 어울리며 건강한 오일과 산미를 추가하면 초당 옥수수의 단맛과 기가막히게 잘 어울려 기분까지 맛있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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