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드는 일상생활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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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는 말이 있다.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절제하고 운동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일상 속 사소한 생활습관을 소개한다.

 

1. 무조건적인 유산소 운동 
유산소운동만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근력 운동으로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근육량을 늘리며 복부지방의 감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함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러닝머신 
운동을 한다고 러닝머신만 계속하여 뛰는 사람도 있다. 같은 속도로 오래 뛰는 것보다 강도가 낮거나 중간으로 운동을 하다가 종종 짧은 간격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3. 수면부족 
양질의 수면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수면 시간이 6시간 미만인 사람들은 7~8시간 자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4. 수분 섭취 
다이어트를 할 때뿐 아니라 평소에도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 감소를 빠르게 하려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수분 섭취는 다이어트와 함께 피부, 신체 수분을 맞추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동과 병행한다면 큰 도움이 된다.

5. 적은 식사량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무조건 금식, 혹은 터무니없이 적은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몸이 충분한 열량을 섭취하지 않으면 에너지를 비축하기 위해 신진대사 속도를 늦춘다. 또한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다이어트가 끝나 목표 체중에 돌아와 정상적인 식사를 할 경우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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