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그린뉴딜의 새로운 성장모델 “2020 환상마켓 두 번째” 개최

0
268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가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2020 환상마켓 두 번째를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이틀간 광명동굴앞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다.

환상마켓이란 에코디자인·친환경 제품을 생산·소비하는 이들을 위한 친환경 마켓이다. ‘환경을 사랑하는 상인들의 플리마켓이라는 뜻에서 환상마켓으로 명명하였다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에코디자인·친환경 제품을 생산·소비하는 이들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생산과 소비를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0 환상마켓 두 번째’ 행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우선 10월 30()부터 31()까지 양일간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앞 공원에서 친환경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더불어 10월 31()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블루콘서트에는 미스터트롯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류지광씨와 지구를 위한 사랑의 세레나데 수취인지구의 수상팀들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공연 외에도 EBS 최평순 PD와 함께 환경을 주제로 한 특강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2020 환상마켓 두 번째’ 행사에서는 다양한 에코디자인·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먼저인테리어 제품으로는 버려진 폐목을 이용한 아트상품친환경 소재인 종이와 나무를 이용해만든 LED무드등한지조명등친환경 모듈형 리빙블록 등이 참여한다. 두 번째 패션용품으로는 한지를 활용한 천연 쥬얼리비건가죽으로 만든 반려동물 가방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패션네트백생선비늘을 활용한 콜라겐 추출 원단 의류커피마대 활용 가방반영구 네일팁 등이 있다

세 번째 위생안전용품으로는 여러 번 재활용이 가능한 마스크친환경 대나무칫솔갈대를 활용한 빨대생분해가 되는 친환경 빨대친환경 밀납으로 만든 랩 등이 있다그 외에도 호텔의 폐린넨을 활용한 반려동물 방석친환경 종이 캣타워우유팩으로 재탄생된 키친타올제로웨이스트 입문 키트환경을 보호하는 커버 일체형 우산친환경 고체 방향제레고처럼 분해조립이 가능한 텀블러종이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스마트팔레트업사이클 패브릭 스케치 DIY키트친환경 건과일 담금주 키트 등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서 안전한 행사를 만들고자 참가인원을 제한하며사전에 신청을 중심으로 선착순 500명에 대해 에코백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환상마켓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10월 30()부터 12월 15()까지 약 6주간 운영한다이번에 참여하는 40개의 친환경 제품들은 오프라인에 참여한 1차에 참여했던 우수기업 20개 스타트업과 2차에서 모집된 20개 스타트업 제품으로 구성된다.

한편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광명시경기콘텐츠진흥원이 에코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한창업·창작을 지원하는 문화창업 공간이다. 2020년 1월 30일 개소식을 개최한 이래로 창업 33일자리창출 53스타트업 지원건수는 1,500여건에 달하는 등 활발한 창업·창작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