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영양도 업, 블랙 사파이어 포도 아시나요?

0
622
사진출처 : 롯데슈퍼

최근 1인 가구가 늘면서 과일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 타입의 소포장 과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당도 높은 과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샤인머스캣, 납작 복숭아, 체리 자두 등 프리미엄 과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과일이 있다. 길쭉한 모양이 인상적인 블랙 사파이어 포도다. 무엇보다 씨로 인해 먹기 불편했던 포도와 비슷하지만 씨가 없어 먹기 편하고 당도는 일반 포도보다 더 달콤하다. 맛과 영양을 모두 사로잡은 블랙 사파이어 포도를 소개한다.

“맛과 영양, 모두 내 손에”

사파이어 포도의 원산지는 미국 캘리포니아로, 미국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포도 품목 중 하나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포도는 동글동글한 모양이지만 블랙 사파이어 포도는 기다란 모양의 알이 매달려 있다. 마치 작은 가지들이 주렁주렁 매달려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가지포도’로 불리기도 하고, 검은 매니큐어를 칠한 마녀의 손톱 같다고 해서 ‘마녀의 손가락 포도’로 불리기도 한다. 당도가 일반 포도보다 달콤한 맛으로 무장했다고 해 ‘스위트 사파이어’로 불리기도 한다.

기존의 포도와 가장 큰 차별점은 기존에 알고 있던 포도의 신맛은 싹 빼고 달콤함만 입 안에 가득 채운다는 것이다. 실제 당도는 18~22브릭스로 당도가 매우 높아 향도 훨씬 달콤하다. 무엇보다 씨가 없어 껍질째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달콤한 맛이 일품인 블랙 사파이어 포도의 매력은 영양 또한 놓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블랙 사파이어 포도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고 안토시아닌도 풍부해 시력 저하 예방은 물론 안구 건조증에도 탁월하다. 특히 포도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해 각종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 외에도 피부 미용, 피로 해소, 혈액 순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맛도 좋고 영양이 풍부한 건강 과일이다.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 사파이어 포도,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피곤한 요즘, 블랙 사파이어 포도로 면역력도 키우고 기분좋은 에너지도 얻어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