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를 위한 모유수유 가슴 마사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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젖몸살이나 모유량이 적은 산모들이 주로 찾는 가슴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마사지 방법들은 젖몸살, 모유량에 도움이 되는 셀프  마사지 방법입니다.

 

모유수유 마사지란?

유방의 기저부를 자극해주어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마사지입니다.
이는 출산 후부터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으며, 임신 16주부터 매일매일 해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따뜻한 타월로 유방을 감싸 온도를 올려주고, 긴장을 풀어준 뒤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가장 좋은 것은  욕조 안에서 마사지를 하는 것입니다. 마사지와 함께 하는것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효과가 가장 큽니다.

<주의하세요>

임신 중 유방을 자극하면 유산이 된다는 말이 있지만. 마사지 정도의 가벼운 자극은 문제없지만 유산, 조산 기운이 있는 산모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 방법>

1. 양손이나 한 손을 이용해 유두 주위에 작은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합니다.
2. 한 손으로 유방을 받치고 반대편 손으로 그 위를 깜 싸줍니다.
3. 유방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지긋이 감싼 다음 유방을 위로 들었다가 아래로 떨어뜨립니다.
4. 위아래로 떨어뜨리는 과정을 반복 한 뒤 좌우로 반복해줍니다.
5. 네 손가락으로 유방을 유두 쪽으로 모아준 뒤 쓸어주며 유관의 모유가 유두 쪽으로 모이도록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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