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축제,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

0
157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는 댄싱카니발을 올 2월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원주시를 춤의 열기로 따뜻하게 녹여줄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이 이달 10일(토) 개막식을 앞두고 있다. 이 날 한국무용, 발레, 탱고 등 총 8가지 장르가 혼합된 ‘월드 댄스 스테이지’와 정동극장의 한국 전통 무용을 시작으로 9일간 치악체육관, 치악체육관 옆 야외돔공연장, 치악예술관에서 개최된다.

춤으로 문화올림픽 실현하다!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은 △문화 △세계 △소통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진행된다. 문화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세계를 춤으로 묶어, 소통으로 하나 되는 축제가 목표다. 윈터 댄싱카니발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 세계인과 즐기는 축제로 문화올림픽을 실현해 강원도 문화 가치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

카니발 퍼레이드에는 참가 인원만 92개 팀 4천 5백여 명에 달한다. 해외 참가팀은 러시아, 일본, 폴란드, 이탈리아 등 퍼레이드 경연에 참가한다. 특히 폴란드와 이탈리아는 경연에 처음 참가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외에도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의 공연인 미니콘서트로 더욱 볼거리 풍성한 축제가 될 예정이다.

자유롭게 펼쳐지는 예술공연축제 프린지 페스티벌

댄싱카니발 퍼레이드 경연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의 극찬을 받은 프린지 페스티벌이 윈터 댄싱카니발 기간 동안 펼쳐진다. 프린지 페스티벌은 원주를 춤과 문화 공연의 장으로 탈바꿈시키는 촉매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프린지 페스티벌에서는 세계 1위 비보이 진조크루를 비롯한 수준 높은 56개 팀 전문 예술공연단체의 비보잉, 뮤지컬, 오케스트라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옻으로 세계를 감동하게 하는 체험 전시를 축제 기간 치악예술관 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옻 그림부터 공예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윈터 댄싱카니발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서 축제 당일 전일 오후 5시까지 구매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dcwj.com/winter/)나 윈터 댄싱카니발 사무국 (033-763-94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