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차 ‘마테차’ 효능 그리고 부작용

0
362

마테차는 아르헨티나남미와 브라질에서 물처럼 마시는 대표 음료로 녹차, 커피와 같이 세계 3대 차로도 꼽힌다. 마테차는 미네랄폴리페놀비타민과 같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마시는 샐러드라고도 불린다. 마테차의 효능 및 부작용이 궁금하다.  

마테차 효능
 
변비 개선 마테차가 변이 딱딱한 것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편하게 변을 보게끔 도와주고 장운동이 활발할 수 있도록 해줘 변비를 개선한다.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마테차와 함께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면역력 향상 면역력이 정상일 때는 각종 질병에 강하지만 면역력이 저하되면 세균과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질병에 걸린 후 치료 기간도 길어지는 만큼 면역력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마테차에는 면역력을 향상해주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꾸준히 마시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체중 감량 마테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에 산소 공급이 잘 되어 칼로리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또한, 클로로겐산 성분이 들어 있어 마테차를 마시면 몸 안에 쌓여있던 체지방 분해를 도와준다마테차는 식사하기 전에 마시면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줄여준다고 하니 식전에 한잔 마시는 것을 권한다. 
 
불면증 완화 현대인의 고질병 불면증이 있으면 잠을 못 자면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피곤증에 면역력이 떨어진다. 불면증이 걱정이라면 잠들기 전 1시간 전쯤 마테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정상적인 수면패턴이 정상으로 돌아와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 카페인이 들어있어 카페인에 예민한 분들은 마테차를 조금만 마시는 것이 좋다.

심신 안정 마음이 불안하거나 우울할 때우울증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마테차의 효능을 볼 수 있다마테차 안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마테인, 콜린 성분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줘 초조함과 불안감을 가라앉게 하고 우울증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소화작용 평소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식후 마테차 한잔 마시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 소화불량은 위가 제 기능을 못 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마테차를 마셔주면 위 기능도 원래대로 돌아가서 소화작용이 원활해진다고 한다. 위산과다와 소화불량 증상을 함께 완화해 준다고 하니 소화제 대신 마테차를 마시는 것은 어떨까?
 

마테차 부작용

마테차 안에는 아주 작은 양이지만 카페인이 들어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잠을 잘 못 잘 수도 있다. 또한, 위가 약한 경우, 마테차를 너무 자주 마실 때 위에 부담을 줘서 속 쓰림 증상을 겪을 수 있다. 그러므로 하루 2~3잔 정도로 정해놓고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