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견과류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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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는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브레인푸드다. 사람의 몸이 스스로 만들 수 없어 섭취해야 하는 오메가3, 오메가6가 들어있고 비타민, 무기질도 풍부해 세계 10대 건강 식품 중 하나이다.

 

아몬드   우유보다 2배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풍부한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E가 체내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수를 증가시켜 만성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여 간 건강을 지켜주는 효과도 있다.
아몬드는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데 맛의 조화 뿐 아니라 초콜릿 섭취로 인한 갑작스러운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준다.

호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뇌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공부하는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치매 예방에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 건강에 탁월하고 전립선과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토마토와 잘 어울리는데 이는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의 흡수를 돕기 때문이다.

캐슈넛  지방 함유량이 높지만 캐슈넛에 들어있는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라 심장질환을 개선하는데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섬유소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특히 닭고기의 풍부한 단백질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닭 요리에 함께 조려내거나 잘게 다져 넣으면 풍미를 깊게 만들어준다.

 

단, 아무리 좋은 견과류라도 열량이 높기 때문에 과잉 섭취 하지 않도록 유의한다.

**견과류 보관 팁
이미 볶아낸 견과류를 오래 보관하면 성인병을 유발하는 과산화질이 생길 수 있고 공기 중에 산패되어 눅눅해지거나 색이 진하게 변하면 맛과 영양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보관할 때는 반드시 밀폐 용기에 담거나 소량씩 나누어 포장해서 공기를 차단해야 한다.
실온 보관보다는 냉장 또는 냉동 보관을 하는 것이 좋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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