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열풍….. 실검 1위 ‘아파트투유’가 뭐길래?

0
57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했다. 31일 오전 8시 시작된 오늘자 청약 신청이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오류로 불가능하다.

오늘(31일)은 부산 초량 베스티움 센트럴베이와 화명 센트럴 푸르지오, 경기 하남 미사강변 C블록 미사역 파라곤 등 7곳의 신규 청약접수를 받는다. 그러나 이날 오전 아파트투유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오류 발생’ 메시지가 떠 청약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아파트투유 모바일서비스가 지난 28일부터 확대 실시되고 있다. 청약 신청과 당첨조회 및 청약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앱스토어에서 ‘아파트투유’를 검색해 스마트 폰에 설치하면 된다.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아파트 투유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아파트 청약이 가능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파트투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미리 알아둬야 할 점도 있다. 아파트투유에는 일별, 월별 청약 일정을 비롯해 다양한 청약관련 안내가 제공되고 있으니 아파트투유에 정기적으로 접속해 새로운 청약 일정을 파악하는 게 좋다. 이 밖에 분양 정보, 청약 경쟁률, 청약 가점 계산 등 청약 신청에 대한 정보와 주택청약 상품 정보, 주택청약 용어 설명 등 주택청약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민은행의 경우 주택청약을 아파트투유가 아닌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고 있어 국민은행 주택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국민은행에서 신청 가능하다.

 

 

맘스매거진(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