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가을, 가을 차로 건강 지키자

0
73

가을 문턱을 지나니 급격히 날씨가 추워졌다. 이런 때 차를 마시자. 가을에 마시는 차는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몸이 찬 사람과 계절을 많이 타는 사람에게 많이 마셔도 부담이 없고 향이 은근한 가을차는 효과적이다.

묵직한 가을차

몸이 찬 사람은 양기를 보강해주는 차가 좋다. 몸의 기운이 잘 돌게 해주는 차로는 대추차나 쑥차, 꿀차, 생강차 등이 좋다. 집에서도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묵직한 맛으로 여유있게 가을을 즐기기에 좋다. 가을을 대표하는 대추차는 불면증을 완화시키고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대추의 단맛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밥맛을 좋게한다. 생강차와 계피차는 몸에 열을 내어 감기예방에 탁월하다.

아름다운 꽃차

아름다운데다 약재로도 쓰이는 ‘꽃’은 가을에 더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차는 국화차이다. 국화는 두통을 없애고 귀를 맑게 하며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 A, 비타민 B1등이 풍부하다. 천일홍은 천일 동안 꽃의 색이 바라지 않는다는 유래를 가지고 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기침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 혈액순환에도 좋아 다이어트 효과도 높다.

향긋한 과일차

포도로도 차를 마실 수 있다. 포도당과 과당이 많은 포도는 피로회복과 부종,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다. 비타민C와 D도 많아 피부미용과 골다골증에 좋다. 가을하면 모과차를 빼놓을 수 없다. 비타민C가 풍부한 모과는 소화기능에 좋고 가래를 제거해 감기, 인후통에 좋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