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후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과일 BEST 5

0
5026

급 폭풍흡입(과식)으로 소화가 되지 않을 때, 밤 늦게 야식을 먹고 난 후, 소화불량이 나타나기 쉽고 위에 자극을 주어 위염, 위궤양 등을 앓을 수 있다. 소화를 돕는 천연 소화제 과일로 우리 몸속을 지키자!

 

1.천연소화제 키위

식이섬유와 단백질 분해 효소인액티니딘이 풍부하여 소화불량에는 키위를 먹자.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줄여주고 독소 배출을 용이하게 한다.

만성변비환자의 경우,매일 키위 2개 섭취로 증세를 완화시킬수 있다. 늘어난 육류 섭취와 스트레스로 인해 만성 소화불량, 변비를 안고사는 현대인에게 이보다 더 좋은 과일은 없을 것이다.

 

2. 사과

사과는 팩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이 성분으로 인해 소화불량을 해소, 위장운동을 도와 소화에 효과적이다. 또 팩틴은 위장을 강하게 만들어 주어 소화불량에도 예방해준다.

 

3.파인애플

파인애플을 먹으면 메스꺼움과 소화불량이 해결된다.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 고기와 함께 섭취할 경우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4.망고

망고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기관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고영양의 열대과일이다. 안의 당 성분과 소화 효소는 소화 불량을 개선시킨다.




5. 바나나

위산을 중화하는 제산제가 포함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평소 속 쓰림이 심한 사람에게 위산 역류나 속쓰림을 완화시켜준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한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