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용 유튜브 앱, ‘유튜브 키즈’ 사용팁!

0
86

 

우는 아이도 웃게 만든다는 유튜브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유튜브를 통해 교육영상이나 어린이 애니메이션 등을 보여주고 있을 것이다하지만 유튜브에는 아이들이 보기에는 너무나 폭력적이거나 성적인 영상 콘텐츠들이 무분별하게 올라오고 있다이에 부모들은 유튜브를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인가에 대해 걱정하게 된다.

이렇게 딜레마에 빠진 부모들을 위해 유튜브는 지난 5월 16일에 어린이 전용 앱 유튜브 키즈를 국내에 출시했다유튜브 키즈 앱은 아이콘 모양앱 실행 장면재생목록 등이 모두 어린이 UX·UI를 최적화했다텍스트는 적게큰 이미지와 아이콘을 많이 넣어 아이들이 보고 이해하기 쉽다또한손가락이 작은 아이들을 위해 검색도 어렵지 않게 구성했다.

그렇다면 이 유튜브 키즈’ 앱을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사용 팁tip을 함께 알아보자!

1. 자녀 연령대 설정하기
홈 화면을 어떤 콘텐츠로 구성할지 선택할 수 있다자녀의 연령대를 설정하면 된다미취학취학모든 연령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2. 검색기능 사용여부 설정하기
아이가 검색하는 것을 허용할지홈 화면에서 보여지는 일부 추천 콘텐츠만 볼 수 있도록 할지 선택할 수 있다보호자가 원하지 않는 동영상을 찾아보게 될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3. 큐레이션 확인하기
초기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앱 상단에 5가지 탭을 확인할 수 있다. ‘맞춤 동영상을 비롯해 프로그램’, ‘음악’, ‘학습’, ‘탐색’ 순서다맞춤 동영상은 아이에게 적합하다고 판단한 콘텐츠나 평소 자주 시청하는 채널을 중심으로 유튜브 키즈가 자체적으로 큐레이션 해주는 탭이다프로그램음악학습탐색의 4가지 카테고리 역시 각각 적합한 주제의 동영상이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적용돼 있고 관리자가 직접 관리하기도 한다

4. 타이머 기능 사용하기
시청 시간을 설정하면 내장 타이머가 화면 상단에 하늘색 띠로 표시된다그리고 정해진 시간이 되면 영상이 정지되면서 화면에 알람이 뜨고 앱이 잠긴다더 이상 아이와 실랑이를 벌일 필요가 없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