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디 가 볼까] 흔들흔들 출렁다리 추천

0
54

출렁출렁.. 내 마음도 함께 흔들흔들

아침저녁 쌀쌀한 공기가 옷을 여미게 하지만 한낮에는 봄빛이 완연하다. 봄빛을 따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흔들흔들 출렁다리로 봄나들이 떠나보자. 주변 멋진 경관을 바라보면서 잔잔한 호수 위 출렁다리를 걷다 보면 일주일간 쌓인 피로도 함께 날아가지 않을까? 스트레스도 날리고, 인생 샷도 남겨보고… 자연 풍경이 있는 출렁다리를 소개한다.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는 서울 여의도 크기의 3.7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다. 이 예당호에 높이 64m의 주탑에 길이 402m, 폭 5m인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가 있다. 출렁다리에는 데크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출렁다리와 이어지는 산책길을 총연장 5.4㎞로 조성했다. 출렁다리는 당분간 무료로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다.

 

예당저수지
충청남도 예산군 응봉면

지도보기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소금산은 해발 343m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원주의 명산이다. 기암괴석과 맑은 강물, 울창한 숲과 넓은 백사장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소금산은 치악산의 명성에 가려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진 않았지만, 등산 마니아들이라면 소금산에 애착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여기에 출렁다리까지 더해져 하루가 모자랄 정도이다.

 

원주소금산출렁다리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지도보기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전국 최초로 건설돼 출렁다리 열풍을 몰고 온 감악산 출렁다리는 전국 산악현수교 중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파주와 양주, 연천을 잇는 21Km의 둘레길과 연계돼 2016년 9월 개장 이후 연간 7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접근성이 좋고 주변 관광지와 연계돼 주말 나들이 코스로 적합하며 고령자와 어린이 등 모든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65

지도보기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 출렁다리 열풍에 이어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마장호수 흔들다리는 2018년 3월 조성돼 아시아의 레만호수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길이 220미터, 국내 최장 길이와 주변의 유려한 풍경은 마장호수를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발돋움시키고 있다.

 

감악산 출렁다리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지도보기

천장호 출렁다리

천장호 출렁다리는 총 길이 207m, 폭 1.5m로 예당호 출렁다리 이전 국내 최장 규모라는 한국기네스 기록을 갖고 있다. 청양을 상징하는 고추 모형의 주탑(높이 16m)을 통과한 후 천장호수 위를 밟으며 아찔함을 즐길 수 있다. 거대한 황룡과 호랑이 조형물이 설치된 다리 건너편에서 칠갑산 등산로와 연결된다.

천장호출렁다리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지도보기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