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을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생활정보활용부터 어린이집 식단정보까지

0
74

워킹맘트랜드

 

워킹맘 등으로 불리며 일과 육아를 동시에 부담하는 엄마들이 많아지고 그들의 고충과 정보 공유를 주로 하는 커뮤니티가 확산되고는 있지만 아무래도 많은 주제를 아우르는 커뮤니티가 운영되기는 쉽지 않다. 또한 시간이 많이 걸리고 때로는 정보들이 조금씩 달라 혼란만 커지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자녀양육은 물론 아이들과 엄마 위주의 정보들을 제공하는 큐레이션 형 앱 ‘트랜디맘’이 출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컴퓨터보다 접근성이 좋은 모바일을 이용한 정보성 앱으로 다양한 주제를 포괄하여 대다수의 엄마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고 예상된다.

(주)베리박스에서 제공하는 이 맞춤형 앱은 시시콜콜한 육아정보는 물론 엄마들의 살림 노하우와 관심사까지 폭넓은 주제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는 신개념 애플리케이션이다. 베리박스의 김원학 대표는 “어린이집 식단에 대한 정보를 엄마들이 잘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 이 서비스를 고안하게 되었다”며 “아이들의 일상은 물론 다른 엄마들의 일상까지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거듭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랜디맘 앱이 나온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sns 활동을 통해 입지를 넓힌 상태이다. 현재 좋은 평가를 얻은 컨텐츠들을 위주로 큐레이션을 기획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를 키우는 엄마들을 위한 안심 서비스도 개발 중에 있다.

한편,트렌디맘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사진 – 트랜디맘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 (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