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가볼 만한 곳] 가을을 사진에 담다! 억새꽃 축제 일정

0
73

억새꽃이 볼만해지는 계절이 돌아왔다. 억새 명소 중 서울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인기가 높은 상암동 월드컵공원의 하늘공원 억새도 요즘 한창 피고 있다. 서울억새축제를 포함해 억새꽃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축제를 소개한다.

서울억새축제 2018 

★행사기간 : 10월 12일~10월 18일
★행사장소 :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

억새꽃이 만발한 10월,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억새축제를 개최한다.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하여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은빛 억새 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민둥산억새꽃축제 2018 

★행사기간 : 9월 21일~11월 4일
★행사장소 : 강원 정선군 민둥산 일원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20만 평 가량의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이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다. 이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가 억새꽃 축제이며,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행사이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행사기간 : 10월 13일~28일
★행사장소 : 산정호수 및 명성산 일원

금년 22회를 맞이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가을 억새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산정 호수 명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표 행사로는 1년 후에 받는 편지, 억세게 기분좋은날, 억새꽃 인생사진관이 진행되며 관광객 셀프 버스킹 ‘나도 가수다!‘ 억새꽃 인생사진관 SNS 이벤트, 억새 체험, 추억의 놀이왕, 억새꽃 장터 마당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