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알로에, 잘~먹고 잘~바르면 “내가 바로 여름 피부미인”

0
144
Aloe vera

백합과에 속하는 알로에는 아프리카 열대지방 및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하늘의 축복’이라고 불린다. 피부미용,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는 그야말로 피부를 위해 타고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기 식물.

소위 이너뷰티를 위해서는 겉 피부 뿐만 아니라 피부를 위한 건강 관리가 우선이 되야하는데 먹는 알로에의 경우 변비, 치질, 감기, 천식, 위장기능 개선, 암, 상처치유에도 많은 효능을 보인다.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간단하고 상큼한 식단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전에 알로에를 활용한 스무디를 만들어먹으면 장 건강에 매우 좋아 피부개선 효과가 있다.

사과와 요구르트, 껍질을 제거한 알로에겔을 준비한다. 믹서에 함께 갈아서 아침 식사를 대신하면 쾌변과 함께 점차 맑아지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알로에수딩 제품은 여드름, 피부미백, 기미 등에 효능이 있으며, 특히 알로화이트 성분의 경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분비를 정상화하며 하얀 피부를 갖게 해준다. 특유의 시원한 질감은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충분한 수분감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피부결이 부드러워지는 것은 물론 촉촉한 피부톤으로 개선될 수 있다.

시판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천연 알로에 베라를 잘라 깨끗이 씻은 다음 강판에 갈아 만든 즙을 사용하면 된다. 사용 후에는 잎을 하나씩 잘라 반드시 밀봉해 냉장보관하며 보관은 1주일 이내가 가장 적합하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