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 온도를 낮춰라.. 냉감 소재 쿨링 아이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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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라지고 길어진 더위에 패션업계에서는 체감 온도를 1도라도 낮추기 위한 냉감 전쟁이 한창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역대급 폭염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냉감 의류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냉감 제품이 패션업계 효자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에는 속옷이나 기능성 의류를 중심으로 냉감 소재가 적용됐다면 최근에는 기본적인 티셔츠는 물론 팬츠, 데님, 재킷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 여기에 더위에 노출되기 쉬운 머리와 손, 발까지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는 모자, 장갑 등 냉감 소재가 적용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쿨링 아이템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네파는 프레도 폴로티셔츠를 출시하며 폴로티셔츠 제품군 내 냉감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여름철 깔끔하고 패셔너블한 스타일 덕에 인기가 많은 폴로티셔츠에 냉감이라는 기능적인 특장점을 더해 새로운 카테고리로 내세운 것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높은 영향력을 가진 모델 전지현을 활용해 최근 패션을 넘어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뉴트로 감성을 발빠르게 적용한 광고 역시 판매 촉진에 톡톡한 역할을 해냈다.

마운티아는 올해 냉감 기능성 소재 쿨맥스 원단을 적용한 데님 팬츠 ‘니즈팬츠’ 출시를 시작으로 장갑, 넥게이터 등 용품까지 냉감 제품군을 확대했다. 여성용 반 장갑 ‘스킨 롱 반장갑’은 태양열을 차단하고 땀을 냉매로 전환해 몸의 온도를 낮춰주는 아이스 필 소재를 적용하여 쾌적함을 주며, 손목 윗 부분까지 덮을 수 있는 긴 기장으로 자외선 차단기능을 더했다. 그 외에도 접촉냉감 및 흡한속건 기능의 ‘심리스 팔토시’와 ‘아이스 넥게이터’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쿨링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블랙야크는 최근 아티스트 협업을 통한 냉감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트 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차인철X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는 블랙야크 냉감 기술의 시원함을 재해석한 오브제와 톡톡 튀는 컬러 조합의 디자인이 특징으로 라운드티셔츠, 넥게이터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에 적용된 냉감 기술인 자일리톨, 유칼립투스, 상환변환물질(PCM) 캡슐이 피부 접촉 시 열을 빼앗는 흡열 원리를 이용해 체온이 올라가면 즉각적인 냉감 효과가 발휘된다.

K2는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아쿠아슈즈를 출시했다. ‘포레이 쿨’은 등산화에 쓰이는 엑스 그립(X-Grip) 아웃솔을 적용해 젖은 지면에서도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며, 워터 드레인 배수 시스템으로 물 빠짐 기능이 탁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냉감 컬렉션이나 시리즈 형태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해마다 더워지는 여름 날씨 속에 쾌적하게 야외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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