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 선물 1위.. 2019 ‘책가방’ 한자리에!

0
441

2012년은 좋은 기운이 가득하다는 흑룡해로 알려지면서 출산이 늘어 당시 48만 4550명의 신생아가 태어났다. 7년이 지나 이제 이 아이들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면서 최근 5년 내 가장 많은 인원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

오래간만에 초등학교 입학 아동이 늘어나면서 ‘에잇포켓(Eight-Pocket)’으로 대표되는 매출 증가에 주목하고 있다. 에잇포켓이란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면서 한 명의 아이를 위해 부모, 양가 조부모, 삼촌, 이모 등 모두 지갑을 연다는 뜻에서 만들어진 신조어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를 위해 가장 인기 있는 입학 선물 중 하나가 바로 책가방이다. 각 브랜드별 책가방을 모두 모았다.

@@초등학교 입학 선물 : 2019 각 브랜드별 책가방

@헤지스 키즈

헤지스 키즈는 올 시즌 자수와 퀼팅, 스터드 장식이 만나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린 여아용 책가방 라인 ‘스위트(SWEET)’를 선보였다. 고급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마모 방지에 탁월한 것이 특징으로 은은한 파스텔톤 핑크색으로 고급스러운 색감이 돋보인다. 입체적인 등판 패턴을 활용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3M 반사 소재를 사용하여 야간 활동 시 아동의 안전을 고려했다. 여기에 포인트로 반짝이는 글리터 인형과, 동전지갑 장식이 더해 귀여운 느낌을 더한다.

@빈폴키즈

빈폴키즈는 아이들의 신체를 고려한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 및 소재의 프리미엄 책가방을 출시했다. 빈폴의 독자적 기술인 3 레이어(3 LAYER) 등판 시스템과 U자형 어깨끈으로 착용감을 향상하고 내부 무게 중심 포켓으로 척추 하중을 분산시켜 600~700g대의 가볍고 튼튼한 책가방을 선보인다.

또한, 백팩 사이드포켓은 보온, 보냉 및 생활방수가 가능해 가방 속 물건이 젖는 경우를 방지한다. 보조가방은 탈부착이 가능한 안감을 추가해 세탁이 용이하고 실내화 가방과 보조가방으로 둘 다 활용할 수 있다.

@닥스키즈

닥스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체크 배색 포인트의 남아용 책가방과 사랑스러운 하트 퀼팅 자수와 리본 장식, 하트 거울 장식이 함께 구성된 여아용 책가방을 준비했다.

양쪽 측면 포켓 밴드 처리로 물건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주며 무독성 poly 하우스 체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멜빵 부분에 3M 재귀반사 소재를 사용했으며 모든 가방에 형광 색상 레인 커버가 포함돼 어두운 곳이나 우천 시 눈에 잘 띄게 해 안전을 높였다.

@휠라 키즈

휠라 키즈는 올 시즌 백팩과 보조가방, 타착형 파우치로 구성된 ‘업그레이드 백팩’ 시리즈를 출시했다. 초등학생의 생활에 맞게 다양한 기능과 디테일을 살린 것이 특징. 백팩 곳곳에 멀티 포켓이 있는 한편 측면에 달린 물병 수납용 보온보냉 포켓에는 스트레치 밴드를 달아 물병이 빠지는 것을 방지했다. 내피는 세탁하기 편한 탈부착식으로 설계하고 가슴 벨트에는 호신용 호루라기 버클과 야간에도 눈에 잘 띄는 3M 포인트를 적용했다.

@아디다스

아디다스는 스마트 키즈백 3종 세트 ‘백투스쿨 컬렉션’을 최근 공개했다. 아이의 신체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충격 흡수와 무게 분산을 돕는 로드스프링 어깨 끈이 적용한 제품으로 아이들의 활동적인 특성을 고려해 가방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양 어깨끈의 고정을 돕는 체스트 벨트와 인형이나 사탕을 넣을 수 있는 메쉬 포켓이 적용된 점이 눈에 띈다.

@뉴발란스

뉴발란스는 백팩과 보조가방, 필통까지 3종 세트 구성되어 필요한 것은 모두 갖춘 ‘초등학생 책가방 세트’를 선보였다. 유행 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과 단조롭지 않은 배색이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블루, 핑크가 있어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는 SMART FIT 기술을 적용한 책가방으로 무게를 고르게 분산해 아이들의 활동적인 움직임에 맞게 멜빵 각도가 조절되는 책가방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 로고가 박힌 심플한 디자인의 보조가방과 인형이 세트이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백팩 앞면에는 3M 반사 원단 디테일이 있으며 멜빵에 3M 패치, 호루라기 버클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팩에는 멀티 포켓이 있어 편리함을 갖췄고 보조가방은 A4용지가 들어가는 사이즈로 실내화 가방 이외에 학원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백팩에는 재귀반사 기능을 갖춘 3M 반사 원단 디테일이 있어 비 오는 날과 야간에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준다.

@네파 키즈

네파 키즈도 신학기 책가방 ‘보디가드 백’을 출시했다. 아이들의 빠른 성장을 고려해 각 나이별 맞춤형 기능성을 적용한 것이 특징. 네파 또한 가방끈에 호루라기를 부착하는 등 안정성을 강화하는 한편 어깨 끈 부분에는 고기능 등산화에서 볼 수 있던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버튼만 돌리면 끈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키와 어깨에 맞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더

아이더는 올 시즌 ‘제리’와 ‘카일로’ 등 2종의 스쿨백 라인을 동시에 선보였다. 가벼우면서도 강한 내구성을 지닌 나일론 840D 발리스틱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 활동성이 큰 아이들이 장기간 활용할 수 있으며 U자 형태의 어깨끈에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끈을 더함으로써 아이들이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과 가방이 한 세트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