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오히려 다이어트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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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적어지는 시기다. 차가워진 날씨로 다이어트하기 어려운 계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추운 날씨 탓에 발열을 위해 우리 몸이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알고 보면 다이어트하기 나쁘지 않다. 겨울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꿈꾸고 있다면 두 가지를 기억하자.

1.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병행

지방을 태우기 가장 쉬운 운동으로 꼽히는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의 기본이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의 비율을 1:2 정도로 나눠서 진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빠르게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이 있다.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그러므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후 칼로리 소모 효과를 보려면 45분 정도의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는 게 좋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 상태와 체력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해야 한다.

2. 여러번에 나눠서 물 챙겨 마시기

물을 많이 섭취하면 대사 과정이 원활해지고 몸속에 남아 있는 독소가 나가기 때문에 디톡스 다이어트가 된다. 또한, 물은 허기짐을 더디게 느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건강하게 물을 섭취하려면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여러 번 나눠서 마시는 게 좋고 아침이 되면 탈수 상태가 되기에 기상해서 물을 마시는 게 좋다. 단, 커피랑 음료수를 섭취하는 건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맘스매거진 윤미란 기자(miran.yun@unicom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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