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를 예방하기 좋은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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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of a table top full of fresh vegetables, fruit, and other healthy foods.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요즘 여러 사람이 접촉하는 행사나 모임을 자제하며 감염이 되는 상황을 피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는 감염성이 높은 바이러스로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취약하기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만큼이나 개인의 위생관리와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알아보자.

●양파
양파에는 항바이러스 효과를 내는 알라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양파는 천연 해독제 또는 천연 피로회복제이다. 몸속 유독 물질 해독 기능이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 살균력이 강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마늘
우리나라 거의 모든 음식에 사용되는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비타민B의 흡수를 도와 체내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며 살균, 해독작용을 해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다. 또한 백일해와 폐결핵 등의 질환 예방과 피로 회복에도 효능이 있다.

●콩
콩은 단백질 함유량이 매우 높은 식품으로 호흡기를 보호하고 감기와 독감 등의 질병에 도움을 준다. 또, 콩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은 효과를 발휘하며 콩을 발효시켜서 만드는 된장이나 청국장은 면역결핍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대해 강력한 바이러스 효과를 낸다.

●도라지
도라지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폐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또,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 약화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녹차
녹차는 카테킨과 테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카테킨은 항바이러스 효능에 매우 뛰어나고 테아닌은 면역세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는 생강, 홍삼, 고등어, 단호박, 김치, 따뜻한 물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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