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한 국가별 대응

0
127

현재 한국의 상황은?

국내 코로나 확진자 증가 수치가 줄어들기 시작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러 나라들은 비상이 걸리기 시작했다. 최근 대한민국이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수 통계 2위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해외 여러 나라들의 갑작스러운 코로나19 확진자수 증가로 인해 대한민국은 6위로 내려왔다.

 

해외 상황

현재 이탈리아, 이란, 스페인, 독일이 중국 다음으로 확진자가 많이 나오며 비상이 걸렸다. 특히 유럽지역에 경우 급격스러운 증가 수치로 인해 30일간 외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이 외에도  각 국가 내에서도 대응에 나섰다.

 

프랑스의 대응방법

프랑스의 경우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운용에 필수적이지 않은 다중 시설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폐쇄되는 시설은 편의점과 약국을 제외한 모든 상점들과, 나이트클럽, 카페, 레스토랑, 영화관 등이 포함된다. 종교 시설의 경우 폐쇄하지는 않았지만 종교 의식·행사는 금지한다고 하였지만 현재 자국민들이 상점들이 문을 닫기 전 술 파티를 하는 등 경각심이 매우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탈리아의 대응방법

이탈리아의 경우 초기 대응 미흡으로 인한 피해 확산이 크다는 의견이 많다. 코로나19에 대해 가볍게 생각한 점과 마스크를 쓰면 우선 아픈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점으로 인해 초기 대응에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이탈리아는 의료 서비스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붕괴되기 직전이다. 의료장비 부족과 함께 축구장 천막으로 병실을 만드는 등 격리 시설마저 부족해 많은 고초를 겪고 있다.

 

다른 나라의 상황은? 

현재 캐나다의 경우도 자국민과 미국인을 제외한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시켰다. 이렇게 전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많은 대응책을 내기 시작하며 한국도 19일부터 모든 입국자들을 대상으로 특별입국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맘스매거진 유진석 기자(JS.YOU@unicomm.co.kr)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