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철 음식 추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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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이 겨울로 바뀌며 겨울 제철 음식들이 점점 보이기 시작한다추운 겨울은 날이 점점 추워지며 영하권에 머무는 날도 있기 시작한다이런 강추위를 이겨낼 제철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1. 과메기
겨울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과메기는 겨울철 청어나 꽁치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반복하여 그늘에 말린 음식으로 최근에는 청어의 수확량이 줄어 꽁치가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과메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 예방 또한 도움이 된다.

2. 명태
명태는 지방함량이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명태는 비타민A, 칼슘단백질 등이 풍부하여 두뇌발달에도 좋다무와 함께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조리할 수 있고 숙취해소 및 명태의 알은 알탕을 끓일 때도 사용할 수 있어 겨울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이다.

3. 
겨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 좋다유사 재료로는 한라봉이 있으며 철분이 많은 브로콜리와 같이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준다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피부 건강에 좋다.

4. 배추
비타민이 풍부하여 잎부터 줄기뿌리 모두 식용 가능한 버릴 게 없는 배추는 식이 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대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배추는 대부분 김장을 하여 김치로 담가먹거나 국과 쌈 등등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특히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궁합이 잘 맞아 함께 섭취하면 좋다.

5. 유자
영하권까지 떨어지는 겨울 유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3배 정도 높아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많이 준다또한 고혈압 예방뇌 기능 활성화골다공증 및 관절염 예방 등 여러 효능이 있다유자는 추운 겨울 차로 끓여마시면 좋다.

맘스매거진 유진석 기자(JS.YOU@unicom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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