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척도, 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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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은 우리 몸의 생명수이다. 우리 몸에서 물 없이 이루어지는 대사나 작용은 거의 없으며 따라서 물이 없으면 생명도 없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오히려 너무 흔하기 때문에 중요성이 간과되기 쉽다. 하지만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은 몸속에서 순환하면서 생명을 유지하는 필수적인 기능을 한다. 또한 영양소를 용해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세포에게 공급해주고 체내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킨다.

혈액을 중성 내지 알칼리성으로 유지시키며, 체내의 열을 발산시켜서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물은 한마디로 ‘건강의 척도’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물 마시기를 실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물은 적어도 하루에 8잔(1.5~2리터)을 마셔야 한다.
  2. 하루 물 권장량을 한꺼번에 마시지 않고, 여러 차례에 나누어 마신다.
  3. 끓이지 않은 자연 상태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4. 식사 전에 물을 마시고, 식사 후에는 30분 정도 물을 마시지 않는다.
  5. 물은 천천히 씹어 먹듯이 마신다.
  6. 시원한 물이 마시기 좋으나, 너무 차갑지 않게 해서 마신다.
  7. 정수기의 물이나 개봉 후 생수병에 담긴 물은 너무 오래 두면 세균 증식의 우려가 있으므로 빨리 마신다.
  8. 목이 마르기 전에 물을 마셔야 한다.
  9. 운동할 때에는 중간에 수시로 수분을 보충한다.
  10. 술을 마실 때에는, 술의 양만큼 물을 마신다.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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