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성료

0
205

–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역사상 첫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 대상은 평택기계공업고 ‘로봇동아리M.I.R’팀과 한국디지털미디어고‘엠펙’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지난 11월 24일 「2020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를 마치고 26일 시상식과 멘토링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는 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 경기도 교육청, 31개 시군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특성화고 지원 사업이다.

매년 11월에 열리는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를 통해 개발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경연이다. 올해는 16개 시군(광명, 동두천, 부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안양, 양평, 오산, 용인, 의정부, 파주, 평택, 하남, 화성)의 18개 특성화고등학교 36팀이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올해 경진대회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4일 진행된 경진대회는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대회 당일 실시간으로 중계되었다. 학생들의 3분짜리 프로젝트 발표 영상과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활용한 학생과 5인의 전문가 심사위원 간 질의응답을 통해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프로젝트 평가는 영상, 소프트웨어/앱, 디자인/캐릭터, 3D 기술, IT 분야 전문가 점수 90%와 사전 온라인 투표 점수 10%의 합산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최종 대상 2팀(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을 비롯해 최우수상(시장상‧군수상) 18개 팀과 우수상(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 16개 팀이 선정되었다.

대상(도지사상)은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로봇동아리 M.I.R’팀에게 주어졌다. ‘로봇동아리 M.I.R’팀은 현 코로나19 방역 시스템의 아쉬운 점을 개선하기 위해 파이썬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이용한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기능,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이용한 발열 체크 및 자동 손 소독 기능 등을 하나의 기계로 구현했다.

두 번째 대상(교육감상)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엠펙’팀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오늘의 날씨’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오늘의 날씨’는 현실적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했던 주인공이 어렸을 적 자주 갔던 기차역에 방문하게 되는 사건을 계기로 다시 꿈을 향해 떠나게 되는 내용이다.

이날 경진대회 심사에 참가한 전문 심사위원은 “학생들이 만든 게 맞는지 의심될 정도로 수준 높은 프로젝트들이 많았다”라며 전반적으로 경진대회 결과물이 완성도가 높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심사위원은 “학생들이 관련 분야를 꾸준히 탐구하면 훌륭한 성과가 나올 것 같다”라며 학생들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첫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뿐 아니라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일반인까지 학생들을 함께 응원하며 즐길 수 있었던 행사였다”라며 “본인의 창의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하며 열정을 보여준 참여 학생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 우수한 콘텐츠 인재를 끊임없이 발굴해내어 우리나라 콘텐츠 경쟁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맘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맘스매거진 디지털뉴스팀(http://momsmagazine.co.kr)